볏짚으로 만들어진 파라솔이 서 있는 이국적인 해변, 우전해수욕장
짱뚱어다리를 건너 도착한 해수욕장의 풍경은 입이 벌어질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토요일이였는데도 이른 오전이라 해변을 찾는 사람은 아무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천천히 해변을 거닐며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었던 특별함을 안겨 준 해변 우전해수욕장 ,이곳만이 가진 그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제가 느꼈던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리아스식해변이 가진 아름다운 풍경과 모래해변
 

첫번째로 리아스식 해변이 가진 아름다운 풍경을 들 수 있겠는데요. 굴곡이 많은 해안과 바다 너머로 보이는 수많은 섬이 주는 해변의 느낌은 뭐랄까 좀 아늑하단 느낌이 들었던거 같습니다. 또 모래해변도 그랬구요. 사실, 오기전에는 이곳에서 모래해변을 보게될 줄 생각 못했거든요.

갯벌만 있을거란 막연한 생각을 하고 왔는데 모래해변이라니...그래서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바로 옆에는 이곳과 맞닿아 짱뚱어다리와 이어지는 짱뚱어해수욕장이 있는데 그곳은 갯벌로 이뤄져 있습니다.








해변에 살아 숨쉬는 무수히 많은 게들
 

두번째는 해변에 가득한 게들이였습니다. 해변에 점처럼 박혀 있는 게들을 처음엔 있는 줄도 몰랐는데 파라솔에 누워 있는데 한놈씩 모래속을 뚫고 나오더라구요.제가 다가오는 소리에 놀라 모두 숨어 있다 조용해지니 다시 나왔나 보더라구요. 하지만 조금만 다가가려 해도 바로 쏙 들어가버리는 통에 가까이서 담진 못했지만 누워서 녀석들 보고 있으면 정말 기분 좋더라구요.










볏짚으로 만들어진 이국적인 모양의 파라솔
 

세번째는 우전해수욕장이 이국적인 느낌을 받게 하는 이 파라솔이였던거 같습니다. 다른 해수욕장에서 잘 볼 수 없는 볏짚으로 만든 파라솔인데요.자연 친화적인 슬로시티답게 파라솔 또한 볏짚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른 파라솔에 비해 관리하기엔 좀 수고가 더하겠지만 보기에도 또 사용하기에도 아주 그만입니다.
 







보고 있으면 다른 나라에 온듯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 파라솔이 주는 느낌이구요.





밑에 누워 하늘을 올려다 보았습니다.
아침부터 푹푹 치는 날씨였는데 불어오는 바람이 어찌나 시원하던지요.
한 며칠 그대로 누워 있고 싶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산정봉에서 내려다 본 우전해수욕장....
제가 떠난 후 사람들이 조금 많아졌네요.
사람들이 있는 저 자린 제가 있을땐 모래해변이였는데 지금은 물이 많이 올라왔네요.










길게 늘어서  파라솔과 입구의 야자수가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우전해수욕장은 그외에도 많은 매력을 가진 해변입니다.
천천히
여유있게 즐기다 보면 분명히 여러분도 느끼실 수 있으실거예요.
저는 세가지밖에 찾지 못했지만 저보다 더 많은 여러가지를요.

벌써 금요일,주말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휴가지로 혹은 주말여행으로 특별한 곳을 찾고 계시는 분이라면 그 대상에 증도도 놓고 고려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전 굉장히 매력있는 섬이라 느꼈거든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Posted by 하늘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