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된 벽화골목 수암골에서 조금 더 오르면 우암산 순환도로와 만나는 지점에 청주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우암산전망대 또는 수암골전망대라 불리기도 하는 이곳에 서면 청주시내가 한눈에 펼쳐져 보이는데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밤에 더 많은 사람이 찾는 이곳은 주변의 좁은 도로여건으로 사고위험도 많다고 합니다.



수암골을 지나 전망대로 향하는 길....
전망대 건너 도로위에서 웨딩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우암산 순환도로도 주변의 가로수가 아름다워 드라이브코스로 좋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도로폭이 좁고 굴곡이 심해 주의운전이 필요하기도 하구요.



수암골 푯말뒤로 청주시내가 눈에 들어옵니다.



청주시내를 한눈에,우암산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풍경 
 


전망대 바로 밑 텃밭 주위에 만들어진 전용주차장...
모습은 볼품없지만 전망은 최고일듯^^





짙은 구름이 드리워진 하늘 아래로 들어선 높은 빌딩의 도심


한쪽에선 틴들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빛내림이라 더 많이 불리는 이 현상은 빛이 개방된 곳이 아닌 제한된 곳을 지날때 빛의 줄기가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어둑해지기 시작하는 하늘....
또 하루가 저물어 가네요.

가을이 깊어가는 주말이네요.
모두 만끽하는 가을,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하늘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