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게 인사동의 쌈지길이 특별한 이유는 사람의 맛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무수히 많은 사람이 오고가는 그곳에는 각기 맛이 느껴진다. 젊은 연인들의 달콤함도 있고 아이들의 호기심어린 새콤함도 있다.물론 나와 같이 카메라가 좋아 혼자 찾는 사람들의 구수한 된장찌게같은 토속적인 맛도 느껴진다.사람들의 만들어내는 다양한 맛들은 한데 어우려져 그럴싸한 음식이 되는 곳이다.

오늘도 인사동 쌈지길에는 사진을 즐기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이 찾았다. 그들을 한데 어우르는 것이 쌈지길의
매력이 아닌가싶다.


중절모를 멋스럽게 쓰신 노년의 할아버님의 카메라의 대한 열정은 젊은이의 그것 못지 않다.
참 멋지게 사시는 분이신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녀뻘 되는 어느 이의 손에도 카메라가 들려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하는  이의 모습을 담는 이 분은 얼굴에는 살짝 미소가 담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메라를 가방을 등에 매신 어느 아주머니의 앞가슴엔 커다란 카메라가 2대나 달려 있다. 앞의 청년은 아들일까?
나란히 서서 사진을 찍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군가는 위를 향해 셔터를 누르고 누군가는 아래로 그의 모습을 담는다. 이렇게 이곳은 사진을 찍는 이들도 훌륭한 피사체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군가를 엿보는듯 카메라를 쥔 손에는 긴장감이 흐르는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들은 무얼 보고 있을까?
무엇에 열광하고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들이 지금 담고 있는 세상은 어떤 느낌일까 ?

똑같은 장소이긴 하지만 이들이 찍는 사진엔 각자의 생각이 더해져 전혀 다른 사진을 만들어 낼 것이다.

포스트가 다음메인에 노출되어 많은 사람이 이 글을 보고 가셨습니다.한분께서는 자신의 친구사진이 올라와 있다고 기분이 안좋다는 말씀과 사진을 삭제할 것을 요구하여 그리하였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고 갈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때문에 저 또한 저도 모르는 사이 다른사람들의 사진속에 찍히게 될 것이라 생각을 하곤 하였습니다. 저 많은 사람들의 카메라 앵글속엔 다양한 사람의 모습이 담길 것이며 그것이 쌈지길에서 사진을 찍는 이유이기도 하기에......

저에 짧은 생각으로 기분이 안 좋았을 그 분께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혹 이글을 보시는 분 중 자신의 모습이 남는걸 원치 않으시는 분께서는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만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과 그분들의 찍는 사진들엔 본인들의 생각이 더해져 좋고 나쁨이
없는 모두 휼륭한 사진이란 말을 전하기 위해 이글을 썼던 것입니다.



Posted by 하늘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