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달 중순경 블로그에 하나의 비밀댓글이 달렸었습니다. 해든아침의 팀장님께서 너무나 감사하게도 본인이 근무하는 출판사에서 곧 고양이 화보집이 출간되며, 출간되면 보내 준다고 연락처를 물어 본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좀 망설였습니다. 마음은 감사한 일이지만 제가 받아도 될까? 받고 나서 의무적으로 리뷰글을 적어야하는 건 아닌지..... 선듯 연락처를 보내드리기가 그랬었습니다.하지만 사심이 없는 순수한 마음이란걸 느끼고 연락처를 조심스레 남겼지요. 그리고 감사의 마음으로 리뷰글을 적겠다 하였습니다. 하지만 돌아온 답장에는 그럴 필요 전혀 없다고 개의치 마시고 읽어 주시면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10여일이 지난 월요일 택배로 책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택배용지를 열면 진공포장된 책과 함께  유기농사료 샘플 2개와 내 고양이와 행복하게 살기위한 에티켓 가이드북이 같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에 책을 처음 잡는 순간은 언제나 설레입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책을 펼쳤습니다. 책의 목차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첫머리엔 고양이의 컬러와 무늬 체형 용어해설이 실려 있고 그 다음에는 전세계 고양이 종에 대한 설명이 이어 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고양이와 즐거운 생활을 하기 위해 알아야할 사항들에 대한 설명이 실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샴, 아메리칸 쇼트헤어,뱅갈, 스코티시 폴드에 대한 내용, 제가 전혀 들어보지 못했던 40여종의 고양이에 대한 설명이 알기 쉽게 도표와 함께 실려 있습니다.놀라운건 한국 고양이에 여기 당당하게 실려 있다는 것입니다.간단히 내용을 보자면 야생본능을 간직한 사냥의 달인, 주택가나 길거리에서 흔히 볼수 있으며 참고양이라고도 하며 현재는 많은 고양이 애호가들이 사랑과 노력으로 코리안 쇼트헤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오래 전부터 자국의 고양이를 돌아보고 품종화한 서양과 달리 외래종과의 혼혈종이 많아진 현재 전통적인 한국 고양이의 모습은 점점 찾아 보기 힘든 추세이다라고 전혀 있습니다. 사육난이도를 나타낸 도표에는 초심자에게 적합하며 주인을 잘 따르고 피모 손질이 쉬우며 건강관리가 싶다라 설명되어 있습니다. 고양이를 집에서 키우기 꺼려하는 사람들이 드는 첫번째 이유인 털빠짐은 보통이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 고양이와의 즐거운 생활을 위해 알아두기에서는 고양이를 처음 분양해서 알아야할 내용들에 대해 입양에서 부터 화장실, 먹이, 목욕방법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오히려 귀여운 고양이 녀석들의 사진이 많이 실려 있지요.종의 특징을 잘 표현된 사진들입니다. 그래서 이 안의 고양이들이 모두 예쁘고 사랑스럽게 표현되진 않았습니다.그래서 처음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만한 책인듯합니다.자신이 원하는 품종에 대한 선택에 도움이 될터이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하늘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