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해 전 귀농하여 시골에서 농사일을 하는 형이 집에다 만들어 놓은 것 중에 내가 좋아하는 것이 두개 있다.
첫번째가 수돗가옆에 만들어 놓은 우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으로 땅을 파고 비닐로 물이 새지 않게 한 다음에 흙과 돌로 바닦을 만들고 가운데에는 큰형이 수석이라고 강에서 주워다 놓은 큰 바위를 놓아두었다.수초도 심어 놓고 그러싸하다. 지난 여름 휴가때 강에서 주운 다슬기와 민물조개는 내가 채워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사과나무 밑에 만들어 놓은 평상이다. 나무로 사과나무 주위를 이어 붙이고 비닐장판으로 마감을 하였다. 가을 햇살을 받으며 이곳에 누워 있으면 세상 부러울 것이 없다.올 추석도 이곳에서 하루종일 보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상 바로 밑에는 아직도 장미꽃이 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무는 너무 많이 달린 사과가 부담스러운듯 가지를 늘어뜨리고 있다.아직 익지 않았지만 한개을 따 베어 물었다.
사과의 단 맛이 입안에 가득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과나무 그늘에서 바라보는 하늘은 평화롭기만하다.세상 부러울 것이 없다는 것이 실감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찍는 것을 좋아하는 초등학교 다니는 조카녀석의 솜씨로 하늘을 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더운 날씨 바다처럼 파란 하늘을 보니 더위가 날아가는듯하다.

Posted by 하늘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