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만에 시내에 나가는 길에 본 코스모스,바람에 몸을 맡기고 흔들리는 꽃잎의 유혹에 그만 넘어가고 말았네요. 달리던 차를 멈추고 사진기를 꺼내 들었습니다. 코스모스가 핀 풍경을 보니 아! 이제 정말 가을이구나 실감을 하였습니다. 왜 그런지 전 코스모스를 보면 훌~~쩍 여행을 떠나고픈 충동이 느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스모스, 이름을 가진 꽃들은 대개 전설이나 설화가 있는데 코스모스는 그렇지 못하다고 하네요.다만 신이 가장 먼저 습작으로 만든 꽃이 코스모스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답니다. 코스모스가 처음에 만든 작품이라면 최후의 완성작품은 국화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스모스의 원산지는 멕시코예요. 우리나라에는 1910년 외국인 선교사에 전해졌는데 순우리말로는 살사리꽃이라 부릅니다. 바람이 불때마다 살랑거리고 살살대는 모습을 보고 살사리꽃이라 불려졌다하네요.하지만 북한에서 문화어로 등재되어 있을뿐 우리나라에서는 잘못된 표기라하여 문인들 사이에서만 사용되고 있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사리꽃, 바람결에 살랑대는 꽃잎을 보니 코스모스보다 살사리가 더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스팔트옆에 피어있는 꽃을 보니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늘 그랬던거 같습니다.가을이면, 코스모스가 꽃망울을 터트릴때면 늘 어디로 여행을 가고팠던거 같네요.올해도 이녀석을 보니 여행신이 강림을 하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람결에 살랑대는 코스모스, 한동안 바라보았습니다.가슴이 쿵~쾅 쿵~쾅  막 뛰어요.꽃도 예쁘고 바람도 상쾌하고 가을하늘도 예쁜것이 마음을 바쁘게 하네요.하지만 올해는 코스모스를 그저 바라보는 것으로 만족해야할듯하네요. 예쁘기도 하지만 여행신을 강림시키는 마법의 꽃 코스모스는 올해도 어김없이 가을을 전하러 전령사로 우리곁에 찾아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비가.....고향에 오시는 분들텐 반갑지 않은 소식이네요. 운전하면서 비가 오면 좀 그래요. 가을에는 창문열고 불어오는 바람 맞아줘야 달리는 기분 제대로인데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하늘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