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산으로 향하였습니다. 송악산은 주위에 있는 삼방산처럼 아름답거나 한라산의 그것처럼 웅장한 모습을 기대하면 실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송악산 정상 봉우리에 올라 주위의 풍경을 바라보면 저절로 감탄사가 흘러나오게 됩니다. 저 또한  눈 앞에 펼쳐진 바다의 푸른물결에 감탄사가 흘러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형제해안로에서 본 삼방산의 모습


삼방산을 지나 송악산에 이르는 길은 주위풍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형제해안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걸어보는 여유를 가지도 좋을 만한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송악산에는 여러개의 크고 작은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둘레 500m의 분화구가 있습니다.지금 그곳을 오르는 있는 길입니다. 잠시 쉼을 하려 앉아 앞바다를 바라봅니다. 불어오는 해풍이 얼굴을 간지럽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이 주봉의 분화구 모습입니다.산굼부리에서 본 분화구보단 많이 작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꼭대기까지 오르고 싶었지만 저곳은 출입이 통제된 곳입니다. 아저씨 한 분이 운동을 위해 이곳을 몇바퀴째 돌고 있어 같이 갈까 생각했지만 참았습니다. 왼쪽 윗부분의 파란색옷을 입고 계신 분이 보이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제주도의 따뜻한 햇살과 해풍의 맛을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방산 뒷편의 초원에는 말을 기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대편에 시원스런 파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멀리엔 삼방산의 둥근 모습이 보여지고 그 뒤엔 한라산의 모습이 어렴풋이 보여집니다. 구름에 가려 잘 보이진 않지만 분명 저 곳엔 제가 올랐던 한라산이 존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원스런 바다 한 가운데에는 형제섬이 사이좋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방산에서 본 주위의 풍경입니다.
이곳에 부는 바람엔 제주도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바다를 담고 들판의 향기를 더해 전해오는 제주의 달콤하고 풋풋한 해풍의 향이 느껴지시나요?


Posted by 하늘나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yulyeong.tistory.com BlogIcon 오유령 2009.01.20 16:3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우와~ 정말 멋집니다^^ 바다색이 완전히 파란색이에요~ 정말 동화속 모습같아요~!!!
    저도 역시 산방산이 굉장히 멋있는 산이라고 생각해요~ 마라도에서 산방산쪽 바라보면서 찍은 사진을 어렴풋이 봤는데 굉장히 멋지더군요~! 저런곳에 빌딩안 안어울리죠ㅠㅠㅠ 놀러가고 싶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사진 잘봤습니다^^

  2. Favicon of http://blog.daum.net/11757 BlogIcon 나먹통아님 2009.01.21 10:2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우 ~ 겨울바다 제주도
    아래서 두번째 사진이 가장 멋집니다

  3. Favicon of http://mklove83.tistory.com BlogIcon 무당벌레 2009.01.21 15:1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제주도의 풍경 역시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