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거운 아침 맞이하셨나요?
아침에 부럼이랑 귀밝이술은 한잔씩 하셨나 모르겠네요?
저희 마을은 오늘이 설보다 더 들뜬 분위기입니다. 설에는 오랫만에 찾아 온 가족들과 보냈다면 대보름에는 마을전체가 모여 함께 지낸답니다.그래서 오늘도 마을회관에서 생선회와 함께 마을분들이 모두 모여 조촐한 잔치가 벌어질거 같습니다.


오늘은 먼저 해야 할 일부터 마치고....
여러분~~
제  더위 사가세요~~^^

오늘 보여드릴 곳은 제주의 가장 서쪽 끝머리에 있는 수월봉입니다. 이곳 한경면 고산리에는 제주에서 가장 넓은 들이 있는데 이 들판 끝 해안가에 솟아 있는 작은 봉우리가 수월봉입니다. 이곳은 해안에 돌출해 있는 높이 77M의 봉우리로 절벽이 예리하고 운치가 있으며 곳곳에서 솟는 용천수는 약수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월봉 정상에는 기우제를 지내던 육각정인 수월정이 있습니다.이곳에 서면 제주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섬인 차귀도가 내려다 보이는데 특히 수월봉 정상에 있는 수월정에 앉아서 바라보는 낙조는 제주 어느 곳에서 보는 것보다 아름다운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쪽으로 보이는 해안가에 떠있는 시커먼 섬이 차귀도인데, 정상부에는 초지가 형성되어 있고 그 외는 온통 검은 바위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때 유인도였다고도 하는데 저런 곳에 어찌 사람이 살았을까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같이 떠있는 섬 차귀도와 건너편의 자구내 포구 그리고 그 앞으로 펼쳐진 현무암 검은 돌로 이루어진 제주   특유의 검은 해변이 풍경화처럼 펼쳐집니다.그리고 그 뒤로 보이는 풍력발전기의 모습이 그림을 더 예쁘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 차귀해변의 해넘이 풍경이 탄성을 자아낼만큼 황홀하다고 하던데 시간이 넘 일러 그 광경은 놓치고 말았습니다. 계획은 이곳에서 해가 떨어질때까지 기다릴려고 했는데 바람이 어찌나 세게 불던지 서 있는데도 날아갈것 같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낙조를 보지 못해 아쉽지만...
이렇게 보는 풍경도 정말 황홀할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낮게 드리워진 구름은 뽀나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람이 어찌나 세게 부는지 느껴지시나요.
마른 수풀이 바닦에 납작 엎드려 버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인지 사람이 한명도 없습니다.
제 앞에 한 대의 차가 먼저 올라 왔는데 그분들은 가족과 함께 온 분들이라 딸아이와 함께 수월정에 오르려다 그만 포기하고 내려 오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전...
조금만 조금만 하면서 사진기를 눌렀습니다.
이러다 정말 날라가는거 아닌가 살짝 겁이 나기도 하였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편으로는 마을과 넓은 들이 펼져져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되는 제주 들녘의 봄빛이 넘 아름답지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이 수북히 쌓여 있네요. 아직도 그치지 않는 눈.....
이젠 정말 지겨워질라 그러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하늘나리
: